1. 개요
저희 두라 인터내셔널은 장애어린이들의 수술을 위해 북한측 “조선장애자보호련맹중앙위원회”와 협약을 맺어 “장애 어린이 수술센터”를 신설하였습니다. 지난 2017년 11월부터 본 센터에서 일하게 될 북한 의료진들을 캄보디아로 초청하여 의료 연수교육을 진행했고, 그에 이어 2차 연수교육을 다음과 같이 진행할 예정입니다.

장소: 캄보디아 소재 어린이 수술 센터
일시: 2018년 3월 19일 – 4월 4일
의료분야 : 정형외과의사(첨족) 1명, 성형외과의사(언청이) 1명, 안과의사1명, 소아마취과의사1명
행정분야 : 장애인연맹 2명

2. 교육내용
지난 2017년 11월 있었던 언청이 (Cleft lips & Plate: 성형외과)와 첨족(Club foot: 정형외과) 수술을 위한 연수는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연수 중 실시되었던 수술은 언청이(성형외과) 25건, 첨족관련(정형외과) 38건이었습니다. 이를 통해 희귀한 질병의 수술에도 참여함으로써 폭넓은 경험을 가질 수 있다는 점에서 유의미했습니다. 올해 2018년에 진행할 두번째 연수에서도 다양한 유형의 수술에 참여할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연수에는  백내장 수술담당 의사와 어린이 수술에서 중요한 소아마취 의사를 포함시켰습니다.

3. 수술을 기다리는 어린이들
구개순열(언청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린이들의 경우, 음식물 섭취가 어렵기 때문에 성장은 물론 심한 경우 영양실조에 이르게 되어 정상적인 생활과 학교 생활을 할 수 없게 되어 정신적, 육체적 고통을 동시에 겪습니다. 하지만 조기에 적절한 교정과 간단한 수술을 받게 되면 이러한 문제를 예방 및 해결할 수 있게 됩니다. 수술을 기다리는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삶과 밝은 웃음을 찾게 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어린이는 아니지만 백내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년 및 노년층이 존재합니다. 이는 간단한 시술임에도 불구하고 수술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백내장을 방치할 경우 맹인이 될 가능성이 크고, 그 가족에게도 큰 어려움으로 자리 잡습니다. 따라서 백내장 수술 또한 진행하여 도움이 되고자 합니다.

문의: shleelondon@gmail.com